미국 법인법률부 보고서: 2020년 적응

기업 법률 부서는 많은 전선에 큰 압력을 받고 있으며, 작업이 전 세계적으로 상향 작용되는 방식을 보고있는 현재의 전염병 위기는 그러한 압력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실제로 2019년 말 기업 법률 부서가 확인한 전략적 우선 순위가 완전히 창 밖으로 나간 것은 COVID-19 발발 로 인해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고 얼마나 불확실하다고 가정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연구팀이 돌아가서 여러 법률 고문에게 다시 이야기함에 따라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라고 보고합니다. 물론, 일부 프로젝트와 거래가 보류되었으며 모든 사람이 집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하는 것과 같은 많은 새로운 우선 순위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부서의 경우 핵심 전략적 우선 순위는 설명대로 유지됩니다.

새 보고서에서 2020년 기업법률부서: 가디언 역할의 효과, 효율성 및 확장 (이 페이지의 양식을 작성하기만 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음) 이러한 우선 순위가 현재 에 더 중요할 수 있으며 법률 부서가 여러 전선에서 계속 압력을 받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보여줍니다. 더욱 이층, 기업 리더들은 이러한 팀이 점점 더 증가하는 위험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는 동시에 회사의 성장을 촉진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법률 팀은 비용을 제어하면서 법률 기술과 프로세스 혁신의 끊임없이 진화하는 변화를 수용해야 합니다.

기업 경영진이 점점 더 많은 법적 위험과 규정 준수 규칙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하고 성장을 촉진하기를 원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또한, 법률 팀은 법률 기술과 프로세스 혁신의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변화를 수용함에 따라 비용을 더욱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새로운 보고서에서 우리는 이 법적 환경과 기업 법률 부서 리더가 직면한 도전과제와 가능한 기회에 가장 잘 대처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해 살펴봅니다. 연례 보고서는 톰슨 로이터 법률 추적기 LDO 지수에서데이터를 그립니다, 양적 벤치 마킹의 조합, 그리고 Acritas의 최신 Sharplegal 연구, 이는 에 기초 2,000 고위 사내 법률 고문과 전화 인터뷰.

새로운 보고서는 기업 법률 부서 지도자들이 인용하고 내년에 초점을 맞추고있는 세 가지 전략적 우선 순위를 식별합니다.

  • 기능적 효과 향상;
  • 효율성 향상; 및
  • 회사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이들 대부분은 다른 많은 기업 사업부가 명확히 할 목표를 반영하지만, 기업 법률 부서가 액세스 할 수있는 관리 도구와 프로세스는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법률 부서 지도자들이 이러한 목표를 각각 더 깊이 고려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능적 효과 개선

기업 법률 부서가 효율성을 개선하고 기업에 대한 가치를 입증하는 방법을 통해 법률 팀이 내부적으로 어떻게 인식되는지 를 크게 결정합니다.

보고서에서 많은 팀 리더들은 많은 기업 리더들이 모든 부서(법률 포함)가 서로 협력하여 회사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에 대한 보다 통합적인 접근 방식을 만들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법률 팀과 다른 사업부 간의 강력한 협력의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물론 기업 법률 부서는 일상적인 요구를 유지하면서 이러한 협력을 추구해야 하며, 이는 어려울 수 있는 일상적인 균형 잡힌 행위입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법률 부서는 이미 비용을 절감하면서 프로세스의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킬 수있는 데이터 분석 및 기타 효율성 도구 (예 : 문제 관리, 계약 수명 주기, 문서 및 법률 프로젝트 관리)에 더 의존하는 법률 팀에 의해 협력 노력을 간소화 할 수 있음을 이미 이해합니다.

효율성 향상

당연히 기업 전체의 다른 부서와 마찬가지로 기업 법률 부서는 주로 폐기물과 중복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워크플로우를 더 잘 관리하는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많은 법률 팀은 외부 변호사 비용이 고원화되어 효율성을 높일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는 인하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곳을 안쪽으로 들여다보고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추가 혁신을 모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역동성은 기업 법률 부서가 새로운 기술과 작동 방식을 간소화할 수 있는 보다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채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더 많은 이유를 제공합니다. 사실, 현재의 위기는 원격 작업을 필수품으로 만들고 있으며, 팀 구성원이 원격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법률 부서는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률 부서는 부서의 성공을 측정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해야하며, 법률 팀이 비용을 얼마나 잘 통제하고 있는지 를 포함하여 기업에 가져다 주는 가치를 입증 할 수 있어야합니다.

회사 보호

오늘날의 환경에서는 현재의 위기, 잠재적 기후 변화 규제, 시행 체제 변경 및 예기치 않은 법적 발전과 같은 다양한 법적 및 규제 문제에서 기업에 대한 위협이 부족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오늘날 회사 보호에 대한 기업 법률 부서의 역할은 이러한 즉각적인 위협을 완화하는 것 이상입니다.

보호는 회사와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가능하도록 보장하는 것을 의미하며 회사는 발생할 수있는 새로운 규정이나 외부 문제에 직면 할 수있는 능력을 갖게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법률 부서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경력 발전과 복지를 지원하는 사내 팀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부서가 계속해서 가장 자격을 갖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모두 모든 기업 법률 부서에 대한 기념비적인 작업입니다 – 특히 현재의 불확실하고 도전적인 환경을 감안할 때. 그러나 이러한 목표에 집중하고 인재와 기술을 동원하여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부서의 경우 효율성 향상에 대한 보상과 회사 내 가치에 대한 부서의 인식 증가가 노력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원래 미국에 본사를 둔 톰슨 로이터 출판물 인 법률 집행 연구소에게시되었습니다.

리걸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

모범 사례를 살펴보고 최신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인사이트를 업데이트 받으세요.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