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무 관리로 다국적 기업의 데이터 관리 과제 창출

전 세계 정부 세무 당국은 세금 제도를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방법을 배포하고 있으며 많은 법인세 부서가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EY는 최근 “정부와 초국가적 기관의 조세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많은 세무 당국이 납세자 데이터의 일치와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정교한 데이터 수집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런 다음 분석을 사용하여 이 데이터를 마신하여 세금 징수를 늘리고 규정 준수 이니셔티브를 타겟팅하며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포브스 인사이트(Forbes Insights)에따르면 약 30개국이 디지털 세금 보고 또는 징수 요구 사항을 시행했습니다. Forbes 설문 조사에 응답하는 대부분의 재무 및 IT 임원은 디지털 세무 관리가 자회사 간의 가격 책정 활동을 포함하여 당국에게 회사의 운영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보다 정교한 세무 감사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포브스 보고서는 “전반적으로 87명의 임원이 이 모든 것이 업계에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호스트 세무 당국은 회사 간 국내 및 국경 간 거래에 대한 매우 상세한 통찰력뿐만 아니라 전체 가치 사슬에 대한 견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더 공격적인 소득 평가의 가능성은 급증할 것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요구는 세무부서가 일반적으로 가장 큰 데이터 소비자인 많은 다국적 기업에 매우 까다롭지만 일반적으로 세금 준수 및 보고에 필요한 데이터는 사용하기 쉬운 형식이 아니며, 너무 요약되어 유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법인(주요 세금 보고 요구 사항)에 의해 세금 민감화 또는 구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ERP(엔터프라이즈 리소스 계획) 시스템은 세금 준수 및 보고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세무부서 직원은 재무 보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 가능한 요약 데이터를 가져 와서 거래 구성 요소로 분해하고, 법인 및 관할권별로 정리하고, 법정 보고를 신뢰할 수 있기 전에 요약된 재무 데이터에 다시 묶는 데 80에 가까운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요구는 세무 부서가 일반적으로 가장 큰 데이터 소비자인 많은 다국적 기업에게 매우 까다롭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준비되면 세금 적용가능성을 위해 쉽게 분석할 수 있는 형식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이것은 전통적으로 수동 키잉 및 재키 운동이었습니다. 과세 가능성이 결정되면 일반적으로 세금 양식에 대한 보고를 위해 데이터를 다시 정렬해야 합니다.

한편 세금 양식에 대한 데이터는 분석 및 전략 적 계획을 위해 쉽게 액세스 할 수있는 방법이없는 회사의 세금 소프트웨어에 있습니다. 경영진의 질의에 응답하려면 세금 환급에서 Excel 리포지토리로의 주요 데이터에 더 많은 수동 작업이 필요합니다. 많은 법인세 부서의 경우 수동 주기가 끝나지 않으며 리더십의 결론 질문도 끝나지 않습니다: 하이테크 환경에서 보이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는 데 왜 그렇게 오래 걸리나요?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시스템과 수동 프로세스가 세무 당국의 증가하는 디지털 요구를 준수하는 데 완전히 부적절하며 이는 상당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EY 보고서는 “기업들은 점점 더 고객 청구서, 계좌 명세서, 세관 신고서, 공급업체 송장 및 은행 기록을 정부가 지정한 형식으로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세무 당국은 실시간 또는 거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엔진을 사용하여 송장 및 지연 불일치를 검증하고, 판매 및 구매 선언을 확인하고, 급여 및 원천 징수 선언을 확인하고, 관할권 및 납세자 에 걸친 데이터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세무당국은 세무및 감사평가를 포함한 결정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

기술 및 규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비준수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기업은 세금 데이터의 수집, 저장, 관리 및 분석을 개선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의사 소통과 참여로 시작됩니다. 회사 내의 세무 전문가는 지원을 구축하고 협업 솔루션에 도달하기 위해 Finance, IT 및 C-suite의 동료에게 도전과 위험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회사의 세무 팀 구성원이 조직의 ERP 시스템과 데이터의 구조화 방식에 대해 철저히 교육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특정 데이터 요구 사항을 IT에 전문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시스템과 수동 프로세스가 세무 당국의 증가하는 디지털 요구를 준수하는 데 완전히 부적절하며 이는 상당한 위험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직접 세무 관리자는 보고 수준에서 재무 데이터로 시작하고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데이터 필드 수준과 같은 낮은 보고 수준으로 수동으로 드릴다운하는 데 익숙합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설명할 수 있는 장비가 부족한 경우가 많지만 IT 관리자가 데이터를 식별하고 디지털 도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소스로 구성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무부서 지도자들은 또한 ERP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에 대한 모든 논의를 위해 IT, 운영 및 재무 보고와 함께 “테이블에 앉는 좌석”이 필요하므로 세금 요구가 해결됩니다. 이상적으로, ERP는 모든 세금 보고에 대한 규정 준수 및 보고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세금 민감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비용 금지로 간주될 수 있는 ERP 생태계에 대한 광범위한 변화가 수반될 수 있습니다. 또는 IT 는 세무 팀과 협력하여 사실 이후에 보고서 또는 데이터 원본을 만들 것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상적이지않지만 조직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고 ERP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에 충분히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세무부서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혼합, 단계별, 분석, 보고 및 보고하고 분석, 대시 보딩, 계획 및 예측을 위해 데이터를 재사용할 수 있는 조세 기술 솔루션과 결합된 관련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부 세무 당국의 디지털 이동 드라이브가 느려지지 않을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기업이 의도적으로 이런 식으로 이동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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